시작페이지
즐겨찾기
해군관
 
ExpoSea > 해군관 > 해군의 무기
해군관 - 해군의 무기
1. 함포
5인치(127MM)함포

MK-45 : 대공, 대함, 육상공격이 가능하며 최대사거리는 23KM이다.분당 최대20여발을 발사할수 있다.

오토멜라라 : 이탈리아의 오토멜라라사제로 분당45발을 발사할수 있으며 최대사거리는 16KM이다.
76MM함포

오토멜라라:분당 최대 85발이상이지만 실질적으로 30발정도 발사할수 있으며 최대사거리는 대함 시 16KM,대공시 12KM를 발사할수 있다. 우리나라 많은 함정에 장착되어 있다.
2. 대공미사일
RIM-66/67스탠다드 미사일 : 세계 최고성능의 미사일로 사통레이더의 목표전파를 미사일의 수신 기가 반사파를 수신해서 유도되는 방식이며 사거리는 70-120KM이다.
3. 대함미사일
AGM-84D 하픈 : 전천후 장거리 대함미사일로서 1977년 실용화 되었으며 부스터를 제거한 상태로 항공기에서도 발사가 가능하다. 최대사정거리는 116KM이다.
4. 전략 핵미사일
TRIDENTⅠ,Ⅱ : TRIDENT I,II는 잠수함에 설치되어 핵공격에 대한반격 및 핵억지력이 유지하는 것이 목적이며 사전거리가 7300KM인 3단고체추진 유도 미사일이다. 3단추진기가 점화되면 약 6000m/s정도의 속도를 낸다
5. 어뢰


어뢰는 영국의 공학자 로버트 화이트헤드(Robert Whitehead)가 1866년에 발명한 시가 모양의 수 중 유도탄이다. 그가 처음에 설계한 어뢰는 길이 4.26m,지름 36cm의 크기였으며, 8.16kg짜리 다이 너마이트 탄두를 장착했다. 압축공기 엔진에 의해 작동되는 프로펠러로 추진되었으며, 뒤족의 수평 방향타를 움직이는 수압밸브에 의해 미리 정해놓은 깊이를 유지했다. 좌우방향을 조종하기 위해 사전에 설정해놓은 자이로스코프에 의해 제어되는 수직 방향타는 1896년에 처음 장착되었다. 초기 에 사용된 어뢰들은 특수 제작된 어뢰정에서 발사되었다. 오늘날에는 잠수함이나 비행기에서도 어 뢰를 발사할 수 있다. 이들 어뢰는 대개 배터리로 작동되는 전기 모터로 움직이고, 유도탄과 같은 유 도 장치를 갖추고 있으며, 핵탄두도 장착할 수 있다.
6. 폭뢰
MK53 325-lb폭뢰
폭뢰는 1915년에 영국 해군이 대잠수함 무기로 처음 사용한 것으로, 폭약이 산탄으로 들어 있는 수 중 폭탄이다. 수중 폭뢰는 처음에는 선미에서 5자 모양으로 투하하거나 던졌다. 폭약은 특정 깊이에 서 작동하도록 미리 설정해놓은 수압 신관에 의해 폭발한다. 수중에서 폭발할 경우 발생하는 압력은 공기 중에서보다 매우 크기 때문에 설사 폭약이 잠수함에서 좀 떨어진 곳에서 폭발한다 하더라도 잠수함에 치명상을 입힐 수 있다. 오늘 날에는 컴퓨터화된 발 사 장치를 사용하고, 폭뢰는 훨씬 먼거리까지 추진해 보낼수도 있으며, 폭발지점에서 1.61km나 떨 어져 있는 잠수함을 파괴할 수 있는 핵폭약을 장착할 수도 있다.
Copyright © Expo Sea 사이버 바다 박람회  All Rights Reserved.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