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
즐겨찾기
상상과재미관
 
ExpoSea > 상상과 재미관 > 바다관련 괴물
상상과 재미 - 바다와 호수의 괴물
■ 바다의 괴물들
1542년 영국에서 발간된 "해상보고서"에는 14세기초반부터 16세기 초반까지 목격된 수백여가지의 바다괴물들에 관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중세시대 사람들이 목격한 바다괴물중의 상당수는 현재 일반인들이 이미 알고있는 어류이거나 고래등의 포유류였지만 그들이 목격한 괴물들중 몇가지는 아직도 미스테리로 남아있다고 합니다. 1542년 영국에서 발간된 "해상보고서"에는 14세기초반부터 16세기 초반까지 목격된 수백여가지의 바다괴물들에 관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중세시대 사람들이 목격한 바다괴물중의 상당수는 현재 일반인들이 이미 알고있는 어류이거나 고래등의 포유류였지만 그들이 목격한 괴물들중 몇가지는 아직도 미스테리로 남아있다고 합니다.
목격담에 의해서 추정된 괴물

1. 길이: 약 5~15M 정도이다.
2. 몸의 형태: 그 동물은 뱀 또는 뱀과 비슷한 동물로써 수직으로 휘어질 있는 형태이다.
3. 머리 형태: 양, 말 또는 낙타, 기린의 머리를 닮은 것으로 묘사된다.
4. 목의 길이: 약 1~4M 이다.
5. 수직으로 된 신체를 가지고 있거나
6. 앞면의 지느러미 다리가 존재를 하고 뒤의 꼬리에 지느러미 있다.
7. 꼬리는 끝이 뾰족한 지느러미가 수평으로 나눠 졌다.
8. 수영의 속도는 약 40knot 정도 된다.
미국 메사추세츠 맨힐(mann Hill) 괴물

미국의 메사추세츠 맨힐에서는 1970년 11월 아주 큰 동물의 사체가 맨힐 바닷가에 떠내려 왔는데 길이는 20feet에 무게는 수천 파운드로 추정 되며, 목격자의 말에 의하면 마치 발이 없는 낙타처럼 생겼다고 합니다. 마치 옛날의 공룡중 한 종류가 살아있다는 증거가 아닐까 생각을 했습니다. 과학자들은 basking 상어의 잔해라고 판단했으며, 심하게 부패되어 변형되어진 상태로 발견을 했기에 일반 사람들은 다른 생물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1960년에 호주의 타스마니아(WesternTasmania)에서도 떠내려온 이상한 사체를 괴물의 사체라고 했으나 후에 조사한 결과 고래의 한 부분으로 판단 되었습니다.

Basking상어의 모습
일본어선 쥬요마루호(Zuiyo-maru)가 잡은 어룡

1977년 일본 어선인 쥬요마루호(Zuiyo-maru)는 뉴질랜드 의 해상에서 조업을 하던 중 물위에 떠있는 괴상한 냄새를 풍기고 마치 뱀처럼 생긴 머리에 아주 긴 목과 마치 등 껍질이 없는 거북과도 같은 형태의 하얀 물체를 발견을 했습니다.그 물체를 끌어 올릴려고 보니 몸무게가 2톤이 넘어 갔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 물체를 끌어올리다가 냄새가 너무 심해서 다시 바다에 던져 버릴려고 했는데 그 물체를 끌어올리던 로프가 끊어져서 갑판에 떨어졌는데 이때 선인인 Michihiko Yano가 잠시 그 사체를 사진을 찍고 크기를 측정해 보았다고 합니다. 그 크기는 33feet에 무게는 약 4000pound정도였고, 양쪽의 지느러미에서 샘플을 채취한 후 다시 바다에 던져 졌다고 합니다. 나중에 그 티슈 샘플과 사진분석으로 심하게 부패된 배스킹상어의 잔해로 결정 났지만 일부에서는 그 골격과 다른 형태로 봐서 우리가 모르는 생물이거나 혹은 공룡의 한 종류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켈리포니아의 wallace

1925년 캘리포니아의 무어 해변에 떠밀려온 이상한 사체를 찍은 사진으로 그 사체는 목이 약 20 feet 정도였다고 합니다.과학자들은 그것이 공룡의 일종 이거나 아니면 다른 종류의 고래일지도 모른다고 했습니다. 유명한 학자 Wallace는 고래일수 없고 아마 지금까지 빙하에 있다가 녹아서 나온 공룡일수도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1437년 이름을 알수없는 어부는 자신이 그날 잡은 물고기들을 햇볕에 말리고 있었다고 하며, 그는 갑자기 그의 앞에 나타난 15m의 수룡을 목격한뒤 도망을 쳤다고 합니다. 1437년 어부가 목격한 수룡은 현재 Oar Fish라고 불리워지는 큰 덩치의 물고기와 비슷한 종류였다고 합니다.
중세시대의 뱃사람들에게는 보기만 해도 저주를 받는다는 정체불명의 괴물이 있었는데 이 “저주의 바다괴물"은 다리가 10개에 한개의 꼬리가 있고, 8개의 눈과 8개의 귀가 있었다고 하며, 이 괴물을 목격한 뱃사람들의 배는 반드시 침몰하였다고 합니다. 1500년대 영국에는 Dragon이라고 불리워지는 중세 시대의 날개달린 공룡과 같은 괴물이 실제로 존재를 했다고 하며, 물에서도 마찬가지로 수룡이 존재했다고 합니다. 수룡은 땅의 공룡과 같이 절대로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고 하며, 이들은 자주 사람들에게 몰매를 당해 사망했다고 합니다. 1327년 그리스의 아테네를 방문한 영국 왕실의 상인 브레드람경은 그리스의 앞바다에서 사람의 모습과 수룡의 모습이 합쳐진 정체불명의 괴물을 목격하였다고 합니다. 이마에 커다란 뿔이 난 괴물은 브레드람경의 배를 뿔로 들이받아 구멍을 내었고, 이 광경을 목격한 선원들은 괴물에게 쇠창을 던져 그를 쫓아보냈다고 합니다.
큰 오징어의 공격

1808년 호주의 동해바다에서 항해를 하던 범선에서는 초대형 괴물이 범선위에 올라와 돛대 기둥을 비버처럼 갉아먹는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어두운 밤 물속에서 올라와 배를 부수려한 괴물의 모습을 정확히 파악할수 없던 함장은 달빛에 비친 자신을 노려보던 초대형 눈알을 보고 깜짝놀란뒤 괴물이 돛대 기둥을 완벽히 부수려 하자 배안에서 총을 가져나오게 되었습니다. 실탄을 장진하고 괴물의 눈알에 이를 발사한 함장은 총알을 맞은 괴물이 엄청난 고함을 지르며 여러개의 팔을 양사방으로 휘둘러 배를 엉망진창으로 만드는 모습을 보았고, 곧장 도망을 치듯 물속으로 사라진 괴물의 모습을 쳐다보고 있던 선원들은 괴물이 갉아 먹은 돛대가 거의다 으스러져 돛이 못쓰게 망가진 것을 보고 공포에 사로잡히게 되었습니다.
1905년 12월 7일 미국의 플로리다주 해안에서는 바다 생물에 관한 연구조사를 하기위해 항해를 하던 해양 학자 미이디 왈도와 그의 동료들이 정체를 알 수 없는 바다괴물을 목격하는 사건이 발생 하였습니다. 문제의 괴물은 6척이 넘는 목을 바다 위에 내놓고 머리를 바닷속에 잠수하여 아치 형상을 띄고 있었고, 분명 자신들이 목격한 괴물이 눈의 착각이거나 죽은 생물의 시체일 것으로 생각했던 사람들은 목으로 추정된 괴 형상 밑에 산더미같이 큰 정체불명의 몸통이 있고, 배가 가까이 가자 문제의 몸이 움직여 큰 파도를 일으키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당시 깜짝 놀란 학자들은 쥐죽은듯 몸을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었고, 배 위에서 아무런 소리가 나지않자 물 밑으로 들어가기 시작한 아치형 괴 물체는 물로 완벽히 들어간뒤 물속에서 쏜살같이 움직여 학자들의 시야에서 없어지고야 말았습니다.
대서양의 바다괴물 크라켄

크라켄이란 고대 유럽의 전설에 등장한 대형 문어를 말합니다.이 문어는 꼭 출몰하기전 언제나 고래와 같은 대형 어류의 시체가 발견된다고 하며,이 괴물에 의해 많은 배들이 침몰당했고 선원들을 잡아먹었다고 합니다. 1752년 베르겐의 주교였던 덴마크 출신의 에리크 폰토피단(Erik Ludvigsen Pontoppidan)은 '노르웨이의 자연사'라는 작품에서는 길이는 1.5마일이나 되고 팔은 커다란 범선을 안을 수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그리고 등은 마치 섬처럼 불룩하게 솟아 있으며,"떠 다니는 섬은 모두 크라켄이다." 또한 크라켄은 액체를 바다에 흘려서 바닷물을 검게 흐려놓곤 한다고 묘사를 했습니다. 영국의 계관시인(桂冠詩人) 중 한 사람인 테니슨은 그의 작품중에 크라켄에 대해서 "천둥 치는 듯한 파도 아래, 저 깊은 바다 속에서 크라켄은 누구의 간섭도 받지 않고 오랫동안 꿈도 없는 달콤한 잠을 자고 있다. 창백한 그림자들이 어두침침한 그의 주변을 떠다니고 있다. 희미한 빛밖에는 없는 저 바다 깊은 곳 신비의 동굴에서 나온 헤아릴 수 없는 많은 폴립들이 거대한 팔로, 잠자고 있는 짙은 녹색의 풀을 두드리고 있다. 그는 그곳에 수세기 전부터 누워 있었다.라고 표현을 했습니다.

위의 그림은 미국 루지아나주 보았다는 바다동물

1817년 보았다는 바다 괴물

16세기의 “Jenny Haniver”라는 바다괴물

16세기 cephalopod 라는 오징어 괴물

1845년 미국의 Dr. Albert Carl Koch이 바다괴물의 존재를 증명하기위해 동물의 뼈를 모아 구성한 바다 괴물

1930년 항해중에 보았다는 바다 괴물

1933년에 멕시코만 에서 보았다는 거대한 쥐가오리 또는 바다의 악마
■ 호수의 괴물들
세계 각처에서 발견되는 진귀한 생명체(또는 괴물)들은 대부분 호수에서 삽니다. 이 괴물들의 두 가지 기본적인 특징은 거대한 뱀장어나 뱀의 형태를 하고 있는 것이거나,아니면 고대의 해양 파충류인 수장룡 같은 긴목과 살찐몸,물갈퀴 지느러미를 가진 동물과 비슷하며 다른 종류로는 고래 아르케오케티(Archaeoceti)와 비슷한 모양으로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래 Archaeoceti의 일러스트
아마 이것들은 매우 큰 물고기의 한 종류이거나 혹은 육지에 고립된 해양 생물,또는 선사시대때부터 지금까지 생존을 하는 동물,아니면 매우 큰 악어,또는 그 밖의 어떤 다른 것들일 지도 모릅니다.일부 과학자들은 우리가 괴물이라고 부르는 물체에 대해 “지구상에 존재하는 1,300만종의 생물체 가운데 겨우 170만종만 발견된 상태”라며 “과학적으로 설명되지 않은 생물체는 종종 괴물로 치부되며 구전되는 경우가 있다”고 괴물들의 존재를 긍정하고 있으며 그예로 1938년 아프리카 바다에서 발견된 6,500만년 된 화석 물고기 실러캔스가 이 경우라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과학자들은 크기나 형태가 불분명한, 잘 알려 져있지 않은 생물들을 다루는 동물학의 한 분야를 yptozoology라고 하며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가장 유명한 '호수 괴물'은 영국의 '네스호의 괴물'과 백두산 천지의 괴물일것입니다.그래서 이런 괴물들에 대한 이야기를 모아 보았습니다.
"BESSIE" - 에릭호수의 괴물

반세기가 넘게 미국과 카나다의경계의 양측 거주자들은 에릭호수에 괴물을 보았다고 합니다. 오하이오주의 huron의 lakefont시 지방 실업가들은 이 괴물의 포획을 위해 현상금을 100,000.00 $을 걸기도 했습니다. 괴물을 보았다는 이야기는 1817년 부터 나왔습니다. 그 괴물은 영리한 눈을 가지고 35에서 60피트 사이의 크기를 가졌다고 합니다. 또 최근에는 1993년에의 여름에 발견된곳 하나는 미국의 kelly's 섬에서 대략 2마일 정도 떨어진곳이 라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15피트에서 25피트 정도로 묘사 되었습니다. 호수 괴물의 형식은 위 아래의 운동으로 움직입니다.(물고기나 파충류보다는 포유류에 가깝습니다.) 미국의 해양 생물 박사 Richard Clarke는 위성에 의하여 괴물이 사진에 찍어 졌을수 있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가장 최근에 나온 이야기는 10대의 소년들이 작은 보트를 타고 가다가 닻을 내렸는데 미확인 되고 있는 괴물의 목에 닻이 감겨 5마일이나 끌려 갔다고 합니다. 그 소년은 그 괴물에 대한 두려움 떨면서 그 괴물은 산 처럼 커다랗고 수상스키처럼 물속에서 자신들의 배를 끌어당겼다고 합니다.그래서 그들은 모두 죽을 것이라구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반(1.47센치)인치 두께의 나일론 밧줄 두개에 달린 닻이 이 괴물의 턱의 힘으로 겨우 짤려져서 그들은 살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혹시 이 괴물이 정말로 돌아 갔는지 몰라서 그냥 보트에서 숨을 죽이며 목적없이 여러시간을 표류 했고,오대호를 항해 하는 화물선이 마침내 표류하게 소년들을 발견하고 해안경비대에 연락을 하여 그들은 구조가 되었다고 합니다. 미국의 생물박사 Richard Clarke는 에릭호수의 괴물을 연구 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만약 목의 목에 감겨진 닻을 가지고 괴물이 호수 밑바닥으로 다이빙을 했다면 아마 소년들이 탄 장난감 같은 배는 같이 빨려 들어 갈것입니다. 그런데 그런 일이 발생 하지 않는걸로 보아 괴물은 누군가를 위협하는 존재가 아니라 평화를 지키려고 하는것 같습니다.또한 괴물은 쉽게 그 소년이 탄 배를 먹을수도 있었을겁니다." lakefont시에서 선박업을 하는 사람들은 이 괴물을 찾으려고 노력을 하고 있으며 곧 기회가 와서 그 괴물은 잡히게 될거라는 확신으로 괴물을 찾아 다니고 있습니다.
1835년에도 독일의 과학저널에 의하면 Ontario안의 호수에서 괴물을 목격했다는 보고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 호수 괴물에 대한 특별한 보고서들이 미국에 있다고 하며 아래는 그 보고서 이름입니다.
Alpena at Thunder Bay in the late 1880s
Cheboygan in the mid 1970s (see GRAND RAPIDS PRESS for 6/25/1976)
Muskegon in 1892, although now considered a hoax
Petoskey in 1892, although a possible hoax
Au Train Lake and Basswood Lake; Swan Lake in 1946 (although it may have been a swimming cow) Nichol's Lake; Narrow Lake; William's Lake
the Paint River; and Trout Bay in the mid 1920s.
미국 조지아주의 알타마하-하(Altamaha-Ha)

알타마하-하(Altamaha-Ha)는 죠지아주의 Darien 근처에 있는 알타마하 강, 지류, 습지에서 살고 있는 '호수 괴물'의 이름입니다.그 괴물은 외관상으로 뱀장어와 다소 닮았다고 합니다.목격자들의 의견을 모아보면 몸길이는 3∼12m이고, 너비가 30∼60㎝정도라고 합니다. 알타마하-하(Altamaha-Ha)는 1960년대부터 보고되어져 왔으며,목격자들 많이 늘어나고 몸길이는 자주 바뀌나 생김새는 꽤 일관성 있게 진술되고 있습니다.
영국의 네스호 괴물 네시

반세기가 넘게 미국과 카나다의경계의 양측 거주자들은 에릭호수에 괴물을 보았다고 합니다. 오하이오주의 huron의 lakefont시 지방 실업가들은 이 괴물의 포획을 위해 현상금을 100,000.00 $을 걸기도 했습니다. 괴물을 보았다는 이야기는 1817년 부터 나왔습니다. 그 괴물은 영리한 눈을 가지고 35에서 60피트 사이의 크기를 가졌다고 합니다. 또 최근에는 1993년에의 여름에 발견된곳 하나는 미국의 kelly's 섬에서 대략 2마일 정도 떨어진곳이 라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15피트에서 25피트 정도로 묘사 되었습니다. 호수 괴물의 형식은 위 아래의 운동으로 움직입니다.(물고기나 파충류보다는 포유류에 가깝습니다.) 일부 과학자들은 네스호가 옛날에는 북해와 연결이 되어 잇었던 커다란 호수였기에 바다에서 살던 수장룡의 일종이 네스호까지 와서 네스호에 물고기가 아주 많아 이 물고기를 잡아 먹고 살고 잇다가 지작의 변동으로 인해 네스호가 육지의 호수로 변해 버려서 다시 바다로 돌아가지 못하지 않았나 추리를 합니다. 일부 과학자들은 “지구상에 존재하는 1,300만종의 생물체 가운데 겨우 170만종만 발견된 상태”라며 “과학적으로 설명되지 않은 생물체는 종종 괴물로 치부되며 구전되는 경우가 있다”고 네시의 존재를 긍정하고 있다. 1938년 아프리카 바다에서 발견된 6,500만년 된 화석 물고기 실러캔스가 이 경우라는 것이다.
미국 머몬트주의 챔프(Champ)

챔프는 미국의 버몬트주/뉴욕주 그리고 캐나다의 퀘백주 사이에 있는 챔피언호수에 살고있는 괴물로 챔프는 흔히 긴 목과 평평한 머리를 가진 것으로 묘사가 됩니다. 어떤곳에서는 뱀 처럼 가는 몸을 가진 것으로 말하기도 하고,또 다른 곳에서는 수장룡같은 몸짓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챔프의 몸길이는 3∼9m 사이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1600년대부터 목격되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아르헨티나 나후엘리토(Nahuelito)

아르헨티나의 나후엘 후아피(Nahuel Huapi) 호수에 살고 있는 호수 괴물로 흔히 커다란 몸에 물고기와 같은 지느러미와 혹이 달린 뱀에서, 뒤집어진 배의 선체를 닮은 뱀의 머리를 가진 백조, 나무의 그루터기까지 다양하며,몸길이는 4.5∼45 m 사이정도 입니다. 겉모습은 네시(Nessie)와 유사하며,최초에 목격은 1890년대에 보고 되어져 왔으며,현재까지 여러 번 목격되었으며, 어떤 사람들은 1950년대에 있었던 핵실험에 의한 돌연변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콜롬비아의 오고포고(Ogopogo)

캐나다의 브리티쉬 콜롬비아주에 있는 오카나간(Okanagan) 호수에 살고있는 호수 괴물로 평평한 머리를 가진 고,외관상 뱀장어와 다소 닮았으며,몸길이는 4.5∼6 m 정도라고 합니다. 최초의 목격담은 1900년대 초부터 보고되어져 왔는데, 호수 근처에 사는 원주민 인디언들에 의해 목격되어져 왔습니다.
스웨덴의 스톨스쥬츄어렛(Storsjoodjuret / Storsjodjuret)

스웨덴의 스톨스죤(Storsjon / Storsjon)호에서 살고있는 호수 괴물로 1600년대 이후로 여러 번 목격되었었다고 하며,모양은 평평한 머리와 긴 목을 가진 것으로 묘사가 되어 수장룡의 일종이 아닐가 생각이 됩니다. 몸길이는 3∼4.5m 정도입니다.
콩고의 모케레-음베음베(Mokele-Mbembe)

아프리카 콩고의 텔레(Tele)호에서 살고 있는 괴물로 최초의 목격은 1913년, 프로이센 군대의 사령관인 스테인(Freiherr Von Stein)이 어떤 흔적을 발견했을 때,원주민이 이 괴물에 관한 얘기를 했다고합니다. 이 괴물은 키가 9m 이상부터 하마와 같은 크기라는둥또 검은 피부에,아주 긴 목과 꼬리를 가지고 있고, 하나의 이빨과 붉은 눈을 가진 것으로 이야기 되기도 합니다. 과학자들은 이 괴물이 살아있는 용각류 공룡이 아닐까 생각하며, 이 괴물에 대해서 스미소니언 협회에서 잡아오는 사람에게 300만 달러의 상금을 걸었으나 이 괴물에 대한 많은 목격들이 보고 되엇으나 아직까지 상금을 타가는 사람이 없다고 합니다.
백두산 천지의 괴물

이 괴물에 대해 어떤 사람들은 부석이라고 하며 어떤 사람들은 곰이 천지를 헤엄치는 것이라고 한다. 또 어떤 사람들은 1903년에 천지에서 화산폭발이 있었기에 괴물이 있을수 없다고 한다. 그러나 역사적 자료와 목격담에 의해 천지에 괴물이 있다고 인정한다. 1908년에 출판된 '장백산지략(長白山志略)', 1928년에 출판된 '무송현지 (撫松縣志)', 1992년에 출판된 '안국현지(安國縣志)'에는 천지에서 괴물을 보았다는사실이 적혀 있다. 또 괴물을 직접 본사람들도 적지 않다. 1962년 8월 중순에 주봉영이 천문봉에서 6배 망원경으로 천지 동쪽 천지 수면에 있는 괴물을 보았다고 하는데 몸체는 흑갈색으로 머리는 개와 비슷하다고 하였다. 1976년9월 천문봉에서 휴식하고 있던 36명의 유람객들이 천지 복판으로 헤엄쳐 가는 괴물을 보았는데 크기는 소와 비슷하다고 하였다. 1980년8월 기상소의 많은사람들이 사흘동안에 세 차례나 보았는데 머리는 사람머리 정도이고 눈은 밤알만큼 컸다고 했다. 1981년 6월 백두산 자연보호국에 있는 6명의 직원들이 괴물을 보았는데 길이는2미터,머리는 표범 머리와 비슷하다고 하였다. 1981년9월 이소빙 기자가 천지 괴물의 사진 찍었다. 1962년부터 1993년에 이르는30여 년 동안에 수백 명이 수십 차례나 천지의 괴물을 보았다. 이 괴물의 목격담을 토대로 하면 2가지의 형태로 나눌수 있는데 소만큼 크고 회색이고 반지르하며,머리는 개 머리와 비슷하고 눈은 밤알만하며 주둥이는 앞으로 나왔으며, 목의 지름은 약 10cm, 길이는 1.5 ~ 2m, 몸체 쪽에는 흰 무늬가 있다 모양과 몸의 길이는 2미터 정도이고 머리는 표범 비슷하고 머리 위와 앞턱은 흰색이고 다른부위는 노란색이라는 것이며 보통 6월 중순, 8월 중순,9월 중순에 목격을 했으며,8월 중순에 목격담이 가장 많이 나타납니다.
터키 반(Van)호수의 괴물

한 아마추어가 동터키의 작은 호수인 반(Van)호수에서 바다괴물로 추정되는 물체가 헤험치는 장면을 비디오에 찍엇다고 합니다. 이 비디오는 반대학에서 조교를 하고 있는 우날 코작(Unal Kozak)이라는 사람이 1997년 6월 10일에 촬영을 한것인데 그는 바다 괴물이 세 번에 걸쳐서 나타났고 이를 필름에 담았으며,1000명의 목격자의 증언을 모아서 반호수의 괴물에 대한 책을 쓰기도 했습니다. 코작의 비디오를 분석한 과학자들은 이 바다괴물은 통나무일수도 있고,나무의 가지일수도 있으며,길고 단단해 보이는 것은 이 거대 괴물의 지느러미보다는 짧은 길이의 부목일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또한 물 가장자리 위에 있는 "눈"으로 보이는 것도 갈색 나무 표면에 매어진 매듭일 수도 있다고 하며, 믿지 않는 사람들은 반호수는 너무나 작고 코작과 다른 목격자들이 묘사하는 이 생물의 크기는 추측에 가깝다고 말합니다. 또한 서터키의 관광지로부터 여행객을 끌어들이기 위한 속임수다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물론 코작이 책을 팔기 위해 벌인 일이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아 퀸스랜드 괴물

1964년 12월 프랑스의 사진가인 Robert Serrec은 가족들과 여행을 즐기는 중 이었습니다. 그가 손으로 젓는보트를 타고 있었을 때 갑자기 사진속의 괴물이 물속에서 나타났습니다. 그의 말에 의하면 아주검은 큰뱀에 올챙이처럼 생긴 모양이었는데 크기는 약 75-80feet정도였다고 합니다. 등에 상처가 난 흔적이 있었답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은 그의 사진이 너무나도 선명하기 때문에 이것이 사실인지 믿지를 않습니다. 대부분의 괴물 사진이 흐리거자 작게 찍히는데 반해서 그의 사진은 너무나도 선명하다는 것이지요. 또한 사진상에서는 괴물이 뒤에 있는 보트와 비교해서 무지막지하게 크지만 실제로 괴물을 바로 앞에서 찍었다면 사실상 그괴물의 크기가 크지 않았을 수도 있다는 겁니다.
캐나다 마니토바 강에서 자주 출몰하는 마니포고

케나다 북쪽의 마니토바 호수의 괴물 이름으로 최초의 목격담은 1908년부터 이며,마니포고(Manipogo)라고 붙인 것은 1957년 캐나다 B.C주의 오고포고(Ogopogo)가 유명 해지고 나서부터 괴물이름에 포고를 붙엿다고 합니다.많은 사람들의 목격담에 의해서 케나다 정부에서 1960년에 과학적인 조사를 하였지만 증거를 찾지 못했고 합니다. 옆우ㅢ 사진은 1962년 8월, 두명의 낚시꾼들이 (Richard Vincent & John Konefell)그들의 배에서 찍은 것으로 그들의 말에 의하면,아주큰 검은색의 뱀이나 장어처럼 생긴 것이 물결을 내면서 수영을 하는데 약 12feet 정도의 크기에 머리는 보지 못했고 10마력의 보트로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며 쫓으려 했지만 괴물의 빠른 속도로 인해 실패하고 사진만 찍었다고 합니다.
캐나다 크레시(Cressie)
캐나다뉴펀들랜드의 크레센트(Crescent)호에 살고있는 괴물로 외관상 뱀장어와 닮았으며,몸길이는 1.5∼4.5m 사이정도이고,최초의 발견은 1900년대 초에 기록이 되어졌는데 인디언들에 의해 목격되어 진것이며 이 괴물에 대한 사진 기록은 없다.
미국 슬리미 슬림(Slimy Slim)
아이다호주에 있는 페이에뜨(Payette)호에 살고 있는 괴물로 형태는 평평한 머리와 긴 목을 가졌으며,이 괴물은 주로 1930년대에 목격되었는데, 아직까지 추가적인 목격담은 없으며 학자들은 1930년대의 페이에뜨호에서는 아주 큰 악어를 보았다는 기록이 있는데 아마 이 악어를 착각한게 아닌가 생각을 합니다.
남아프리카 맘람보(Mamlambo)
남아프리카의 므진틀라바강(Mzintlava)에서는 목격되어진 괴물로 1997년 이 괴물로 9명이나 죽었다는 사건이 있었던 괴물로 목격자들은 생김새는 뱀의 머리에 긴 목, 악어와 비슷한 몸과 짧은 다리, 길고 강한 꼬리라고 하며, 일부 과학자들은 그 괴물이 어쩌면 트라이아스기의 수중 파충류인 노토사우루스(Nothosaurus)의 후예일 수도 있다는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케냐의 콩가마토(Kongamato)
콩가마토(KONGAMATO)란 보트를 공격하는 것이라는 뜻의 아프리카 현지인의 말로 콩가마토에대한 이야기는 짐바브웨, 로디지아의 지운두 지방, 카메룬의 에즘보 산맥, 케냐의 킬리만자로까지 아프리카의 폭넓은 지역에서 전해져 오고 있습니다. 실러캔스에 대한 연구로 유명한 어류학자 스미스 박사(J.L.B Smith)는 1956년의 저서에서 그곳 원주민들에게 통용되는 킬리만자로산의 "날아다니는 용"에 관한 오래된 전설을 기록했습니다. 그것은 박쥐의 날개를 단 뱀과 같은 파충류로 생각이 되며,실제로 강이나 늪지에서 물고기를 사냥하던 다수의 아프리카 종족들이 붉은 체색의 괴상한 날짐승으로부터 공격을 받았다는 이야기를 남겼으며 분명 우리가 알고 있는 동물이 아닌것이라고 했습니다. 특이한 점은 황새와 같은 부리를 지녔으나 날카로운 이와 더불어 조류에게서는 발견 할 수 없는 긴 꼬리가 달렸다는 것인데 1932년에 샌더슨(Ivan T. Sanderson)란 사람이 쓴글에도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는 당시 카메룬의 에즘보 산맥을 탐험했는데 강을 건너는 도중 일행과 함께 가까운곳에서 독수리 만한 크기의 검은 날짐승을 보았다고 합니다.
Copyright © Expo Sea 사이버 바다 박람회  All Rights Reserved. Go To Top